교보생명입사이래14년간은'연금계리사'의전문성을살려퇴직연금사업본부를이끌었다.이후2020년부터CFO역할을맡아재무실장,지속경영지원실장을지냈다.교보생명의주주간분쟁과본격적인기업공개(IPO)준비가시작되면서부터는신의장의'믿을맨'인그가항상옆에있었다.
※생성형인공지능(AI)대응지식재산규범연구반발족(22일조간)
고객을기만하고,설명의무를해태해상품을팔았다면제재받고,손실의일정수준을물어주는것은자본주의금융시스템은물론법치주의에도부합한다.정보의비대칭성이큰고난도상품을팔때은행이더성실하게설명해야한다는강력한책임을부여하는것도그래서다.물론종잣돈을더크게불리는데만온통관심이쏠린투자자들은각종리스크와투자손실시발생할수있는책임문제등에대한은행의장황한설명이귀찮을수도있다.그렇다보니형식적설명과형식적서명절차로끝나는경우가많은것도사실이다.완전판매인지불완전판매인지를구분하기모호한상황들이적지않다는것이다.
장대표는취임후어수선한조직분위기를다잡으며철강과미래소재분야에서성장전략을제시하는등경영안정화에몰두할것으로예상된다.
다만단기적으로는엔캐리의인기는이어질전망이다.
연례행사처럼벌어지고있는경영권분쟁에소액주주들이피로감을느끼는것아니냐는해석이나오기도했다.
아일라매니저는"한국거래소와달리우리는세금인센티브조차없다"며"인센티브나패널티로기업의참여를끌어낸게아니라문화적인측면이작용했다"고설명하면서요.그는"일본문화상또래압력(peerpressure)과넛지효과가발휘됐다"고덧붙였습니다.
※과기정통부,지방자치단체기간통신사업적합성평가외부전문기관지정고시발령(22일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