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일본증시에서닛케이지수는3월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결과가비둘기파적이었다는평가에상승출발했다.오전9시17분현재대형수출주중심의닛케이225지수는전일대비532.25포인트(1.33%)상승한40,535.85에거래됐다.도쿄증시1부를모두반영한토픽스지수는36.76포인트(1.30%)상승한2,786.73을나타냈다.기준금리를동결한FOMC이후미국증시에서주요지수가반등했으며일본증시도이러한훈풍을반영하고있다.특히기술주중심의나스닥종합지수가3일연속상승하며신고가를경신해지수상승요인이되고있다.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는점도표상올해3회인하계획을유지한가운데비교적비둘기파적인성명을발표했다.또한외환시장에서달러-엔환율이150엔대를유지하며엔화약세를반영하고있는점도증시에훈풍이되고있다.
(뉴욕=연합인포맥스)윤영숙특파원=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
오후장에서달러-원은장중한때전장대비상승전환하며1,340.00원까지올랐다.하지만이내하락세로돌아서며주로1,330원대후반에서거래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금감원은올해2분기안에IPO상장·주관관련문제를해결하기위한구체적인개선방안을내놓을예정이다.
반면,삼성디스플레이의연결기준현금성자산은32조7천874억원에이른다.지난해22조원을삼성전자에대여했으나여전히곳간은넉넉한편이다.
이날달러-원은간밤달러약세등을반영해하락압력을받을수있다.
광학솔루션사업에서체득한'성공방정식'을반도체기판사업과전장사업에도적용해견고한사업포트폴리오를구축하겠다는포부로해석할수있다.두사업도글로벌'1위'로키워내겠다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