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간격은출퇴근시간대는17분,그외에는20분이다.수서-동탄구간중동탄역에서성남역을지나는28.33㎞를SRT와공유하기때문에간격이길어졌다.현재이구간의최대이용횟수는120회인데SRT와GTX가각각60회씩나눠가졌다.따라서GTX-A이용자가운행시간에빠듯하게나왔다가차량을놓치게되면어쩔수없이통근시간은늘어난다.
메리츠화재는차주와1천700억원규모의한도대출계약을맺었다.마이너스통장과비슷한개념으로,분양실적에따라중도금이들어오면대출한도를차감하는구조였다.이곳은선분양사업장으로분양률이100%에가까운우량사업장이다.메리츠화재의대출한도역시1천700억원에서꾸준히차감돼현재는284억원수준이다.
지금까지말씀드린부분은사실팬데믹이발생하기40여년전부터중립금리의주요변동요인이었다는게여러연구에서밝혀진공통된결론인데요.
중립금리추정치분포에서도위쪽으로의이동이관찰됐다.
참고로수서-동탄구간을SRT로이용할경우요금은7천400원이다.물론SRT는성남역,구성역등에정차하지않고바로이동하는장점이있다.
채권시장은제롬파월연준의장이최근의인플레이션상승에대해크게우려하지않는다고밝히자안도하는모습이다.파월의장은인플레이션이연준의목표치2%를향해가는길이"울퉁불퉁할것(bumpy)"이라며어느정도기복은불가피하다는입장을내비쳤다.
지난밤FOMC에서발표된점도표상올해3회금리인하전망이유지됐다.제롬파월연준의장의기자회견도비둘기파적으로해석됐다.다만연준이중립금리에해당하는장기금리를상향조정한점과내년점도표의금리인하횟수축소등의상반된재료도나왔다.
GTX-A수서-동탄노선이인근통근자들에게효용을가지려면도심내교통과의연계는필수다.그런점에서는일부아쉬운점도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