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시장에서외국인은2천383억원,기관은7천17억원순매도했고개인은9천88억원매수우위를보였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22일금융투자업계에따르면최근GPIF는연간계획에따라비유동성자산에대한투자검토를위해정보요청서(RFI)를공시했다.
콘퍼런스보드가발표한2월미국경기선행지수는전월보다0.1%오른102.8을기록해2년만에처음으로오름세를보였다.
2025년말금리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보다25bp높은3.875%로제시됐다.2026년말중간값은3.125%로역시25bp상향됐다.연내3회인하가유지되긴했으나이후의금리경로는위로올라간셈이다.
대부분의정책은국회에서법을바꿔줘야실현이가능한경우가많은데요.특히현재처럼야당의의석수가많을때에는야당을설득하는게만만치않은일입니다.
기재부는내달까지기업의주주환원정책을취합후,늦어도세법개정안발표시점(7월)전까지세제인센티브를제시할계획이다.
그에게2년간500억원에가까운성과보수를안겨준딜은바로'두나무'였다.2016년약500억원밸류에이션(기업가치)에투자해10조원몸값안팎일때지분을매각했다.당시재원으로활용했던펀드가'에이티넘고성장투자조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