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윤대통령은강연에서"기업의성장사다리를튼튼하게구축하는것은정부의역점과제"라며"기업가는기업을계속키워그분야에서최고가되기를꿈꾸지만,잘못된제도가이런본능을억누르고있다"고지적했다.
가격변동분포에서중앙값을보여주는중앙(Median)근원CPI는3.1%상승으로전달의3.3%상승에서둔화했다.이는5개월연속둔화한것으로2021년11월이후가장낮은수준이다.
(뉴욕=연합인포맥스)임하람특파원=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수석경제학자를지냈던인물이올해미국대선이연준의정책속도에영향을미칠수있다고관측했다.
간밤FOMC에서는기준금리를5.25∼5.50%로5회연속동결하면서연내예상되는기준금리인하횟수를3회로유지했다.
대통령과경제수장이물가와전쟁을선포하고전면전을펼치는것과달리사실상물가와의전쟁에서최선봉에서야하는통화당국인한국은행의긴장감은예전만못한게사실이다.물론한국은행은코로나팬데믹이후다른선진국중앙은행에비해한발앞서기준금리를올렸다.최근고물가현상이통화정책과직접관련된근원물가가아니라장바구니물가에서집중된다는점에서한국은행이정책으로대응하는데한계가있는것도맞다.
마지막으로2025년에추가금리인상에나서야한다는신중론도있다고신문은전했다.정부가마이너스금리해제를용인했으나상징적의미가강한마이너스금리의해제와추가금리인상이경제에미치는영향은다르다는판단에서다.
(서울=연합인포맥스)문정현기자=20일아시아시장에서달러지수는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통화정책결정을앞두고소폭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