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적공간이부족한북유럽노선에1만1천TEU(1TEU는20피트컨테이너1개)급선박1척을,지중해노선에4천~6천TEU급컨테이너선3척을임시투입하고12월중순부터중소기업을대상으로4천500TEU이상의전용선적공간을배정했다.
그러면서"독일의상속세최고세율은30%로우리나라의50%다낮고기업규모와관계없이공제가된다.일정요건을충족하면100%감면되기도한다"고소개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올해자동차보험손해율이지난해와비교해다소높아진것으로나타났다.지난2022년부터손보업계가자동차보험료인하에나선영향이반영된것으로풀이된다.
연합인포맥스의해외금리일중화면(화면번호6532)에따르면오후3시현재뉴욕채권시장에서10년물국채금리는전거래일오후3시기준가보다4.30bp하락한4.299%를기록했다.
WSJ은"그러나장기금리는연준의목표만큼상승하지않았다"며"팬데믹이전보다높지만,역사적으로높은수준은아니며,작년가을에기록한5%에비해상당히낮은수준"이라고진단했다.
그럼에도시장은인민은행이부동산경기를부양하기위해5년만기LPR을인하할지주목했다.
3개월물은전장보다0.10원내린-6.75원이었다.
몇년전에자산운용업계경영자와만나한국증시에대해아주열띤토론을하던기억이새롭게떠오른다.1988년서울올림픽이개최된해에일을시작하여1990년대후반에펀드시장의호황기를함께경험했다.매일밀려들어오는투자자금을조금이라도잘투자하겠다고열심히기업방문을다니느라전국이일터였다.그러나기업은순진한우리가생각했던만큼솔직하고투명하지않아투자에고생을많이했다.보통30년이면한세대가바뀐다.그러나30년이지난지금도'코리아디스카운트'는여전히진행중이다.우리는한업종에서평생을일했는데변하지않는'상수'때문에직업에대한자부심이별로생기지않는다고공감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