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PI(현금흐름특성평가)는IFRS9(금융상품에관한국제회계기준)체제아래서채무상품의분류를나누는기준을의미한다.금융회사의자산은SPPI테스트를거쳐AC(상각후원가측정자산),FVPL(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FVOCI(기타포괄손익인식금융자산)로나눠진다.
▲튀르키예,기준금리45%→50%로인상
간밤에도미국경제지표호조등에연준이올해6월에첫금리인하에나설것이란기대가후퇴했다.이와함께역외달러-원도두자릿수급등했다.
재고급감은헤드라인지수를0.5%포인트끌어내렸지만,긍정적으로해석될수있다.주문이안정적으로유지되면서부품재고가줄었다고볼수있어서다.
월배당도많이주고,가격도잘오르는그런상품이있으면참좋겠는데그렇게완벽한상품은찾기어렵겠죠.
문제는규모와비용이다.운용기금규모는50억원으로수수료만으로OCIO인력등인프라를유지하기란쉽지않다.게다가주요대학기금을대부분삼성자산운용과미래에셋자산운용등이맡고있어추가성과를내기엔문턱이여전히높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비둘기파적기조가다시한번확인된후국채금리가하방으로방향을잡는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