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직접OCIO를도입하는등다른방식으로자금을운용하는기관이늘어나면서운용규모가좀처럼커지지못하고있다.민간풀은지난1월기준설정액이1조2천572억원으로,지난해동기보다1천700억원축소됐다.2020년5월3조7억원까지늘어났던수탁규모는그해11월1조8천억원대로급감한뒤꾸준히위축되고있다.
법인의가상자산투자가여전히허용되고있진않으나,업계는향후2단계논의단계를주목하고있다.이용자보호법인1단계가시행되고나면2단계인산업진흥책의일환으로법인투자허용여부도논의할수있기때문이다.
지지부진한실적과주가에개인주주는물론글로벌연기금까지도현장에찾아경영진에질문을던졌다.
신한은행관계자는"다만,오늘열린이사회에서자율배상에대한안건이상정되지는않았다"라며"조속한시일내에이사회를열어안건을다룰예정이다"라고말했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한편,바이든이제안한변경안은대선이후의회에서통과되기더어려워져행정명령과규제감독에더많이의존하게될것이다.
또,공공지출이다른이유로늘어날가능성도있습니다.바로기후변화에따른일종의녹색전환정책에들어가는지출이발생할것이고요.그리고지정학적인긴장에따라국방지출이늘어날가능성도큽니다.
간밤미연준은FOMC이후성명을통해연방기금금리(FFR)목표치를5.25%~5.50%로유지한다고밝혔다.지난해9월이후다섯번째동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