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3월19~20일열린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에서기준금리를5.25~5.50%로동결했다.
외국인은3년국채선물을1만1천여계약순매도했고10년국채선물을4천500여계약순매수했다.
한국의간판상장회사는세계적으로초일류제품을만들고업종최고의경쟁력을자랑한다.그러나그들은국제금융시장에서낮은PBR로매우낮은평가를받고있는현실이다.인구감소,연금적자예상등으로우리다음세대는금융자산축적관점에서코리아디스카운트의최대피해자가될수있다.반드시법개정을하지않고도변화를시킬수있는방안들이많이있다고본다.장기적인관점에서추진해야하지만우리세대에게주어진시간이많지않다.우리는다음세대에어떤자본시장을물려줄까.많은고민이필요한시점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윤시윤기자=미국스포츠용품브랜드인나이키(NYS:NKE)주가가시장예상치를웃도는실적을발표한후시간외거래에서4%이상상승하고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홍예나기자=19일도쿄증시에서주요지수는일본은행(BOJ)의마이너스금리정책해제이후엔화약세에상승했다.
이어"건축자재사업은기술력과디자인을차별화한시장선도제품출시및고객대응력을강화하는유통전략으로국내시장지배력을공고히하고,자동차소재부품사업은친환경차중심소재·부품개발로안정적수익을창출할수있는근본적인사업경쟁력확보에주력하겠다"고언급했다.
1천만관객영화'괴물'과'신세계','해적'등이그가투자한영화다.뽀로로극장판같은애니메이션을비롯해드라마,공연등다양한문화콘텐츠프로젝트와기업에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