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3년국채선물은4만8천여계약거래됐고,미결제약정은1천860계약늘었다.
정부의기업밸류업프로그램에따라저PBR(주가순자산비율)관련주로금융지주가꼽히면서과감한주주환원대책을요구하는주주들의기대와목소리가커지고있다.
김대표는기존지식재산(IP)을기반으로스핀오프게임을만들거나,엔씨가장점을가진다중접속(MMO)을역할수행게임(RPG)외에슈팅,샌드박스,실시간전략게임(RTS)등으로확장하고있다며글로벌고객의욕구변화를확인하며높아진눈높이를맞추기위해개발하고있다고말했다.
다만제가들고있는삼성전자주가가내려간건제가감당해야할몫인거죠.그래도주식을그냥들고있을때보다옵션값을받은만큼손실을덜입긴합니다.
서울외환시장마감무렵달러-엔환율은150.992엔,엔-원재정환율은100엔당875.9원이었다.
중간값에는19명의참가자중절반에가까운9명이위치했다.그보다높은전망치를제시한참가자도9명이었다.더낮은전망치를제출한참가자는1명(4.375%)에불과했다.
예상보다비둘기파(통화완화선호)인FOMC는달러약세를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