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지원금이고가단말기에집중돼가계통신비절감효과가제한적인것아니냐는질문에반심의관은"고사양(단말기에서)시작하겠지만,경쟁이확대되면중간수준으로갈것"이라고밝혔다.
20일(현지시간)미국마켓워치에따르면UBS는테슬라를제외한대형기술주6곳의현재밸류에이션이12개월추정주가수익비율(PER)기준으로보면2021년12월과비교해16%저렴하다며비싸지는않다고평가했다.
기재부관료출신중에이번에처음으로국회입성을노리는분이총7명입니다.공교롭게도이들모두가예산업무를담당했던경험이있습니다.
일본기업들은지난주에33년만에가장큰폭인5.3%임금상승협상을마친바있다.
또한대차대조표축소계획과관련해서도"국채보유분과기관채,주택저당증권(MBS)보유량축소를계속할것이다"라며기존정책을그대로유지하기로했다.
외은지점의비이자이익중환율과금리변동성축소에따라외환·파생이익은줄었으나시장금리하락으로유가증권손익은늘었다.
삼성전자는최근의반도체투자확대로계속해서천문학적인비용이필요한상황이다.연간설비투자(CAPEX)비용만50조원안팎에이르지만,가용현금은부족하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