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합인포맥스의세계주가지수화면(화면번호6511번)에따르면상하이종합지수는16.93포인트(0.55%)상승한3,079.69에,선전종합지수는10.90포인트(0.61%)오른1,806.61에장을마쳤다.
22일A중개사에따르면서울외환시장의개장직전달러-원스팟마가격은+0.05원을기록했다.B중개사스팟마가격은'파'에서마감했다.
제롬파월연준의장도"적절할경우현재의연방기금금리목표치를더오래유지할준비가돼있다"고언급해인하속도가더뎌질가능성을시사했다.
슈퍼마이크로는"이번주식발행의목적은재고매입및기타운전자본과제조능력의확장및연구개발투자증대를포함해운영을지원하기위한추가자본을확보하기위한것"이라고설명했다.
최근연준설문에따르면중소기업도신용카드를자주사용하는데그중56%가다른신용수단보다정기적으로카드를사용해자금을조달하는것으로나타났다.소규모비즈니스에서일반적으로사용하는신용한도역시단기금리에묶여있는데이는일자리증가율의저하로도이어질수있다.
또GL은한미사이언스가통합이후추가사업을추진할수있고재무구조확장을기대할수있다고도평가했다.
유로-달러환율은장중한때1.083달러까지내려간후1.086달러대에서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