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특히일본에는HBM제조과정에서사용되는TC본딩장비업체'신카와'와웨이퍼를미세하게자르는다이싱장비인'디스코'등이위치해있다.
정진욱전상임위원이사임한데따른후속인사다.
다만채권금리의급등을막기위해"지금까지와비슷한정도의금액으로장기국채매입을지속할것"이라고말했다.국채금리가급격히오를경우매월예정된금액과관계없이기동적으로매입을늘린다는방침이다.현재월매입액은6조엔정도다.
이날발표된미국의경제지표도대체로긍정적으로나왔다.
연합인포맥스해외주요국외환시세(6411)에따르면20일오전10시4분달러-엔환율은전장대비0.22%오른151.180엔을기록했다.환율은장중151.340엔까지상승해작년11월15일이후최고치를나타냈다.
만기가1년남은한국전력채권은민평대비1.4bp낮은3.629%에100억원거래됐다.
(서울=연합인포맥스)한상민기자=젠슨황엔디비아최고경영자(CEO)가삼성전자의고대역폭메모리(HBM)를테스트하고있다는발언에국내반도체주의등락이엇갈리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