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조전무는어린이시장에선보험가입자에대한지속적인고객관리를바탕으로추가적인매출연계가가능하도록다양한상품,혜택을제공할계획이다며유병자·펫보험등신시장에서도다양한상품연구와개발을통해시장을확대해나가겠다고강조했다.
3년국채선물은10틱오른104.65를기록했다.증권은4천694계약순매수했고외국인이8천218계약순매도했다.
2025년말금리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보다25bp높은3.875%로제시됐다.2026년말중간값은3.125%로역시25bp상향됐다.연내3회인하가유지되긴했으나이후의금리경로는위로올라간셈이다.
충성고객의수도크게늘었다.지난해12월말기준오아시스마켓의회원수는170만명으로,같은기간월6회이상주문하는고객의수는전년동기대비40%늘었다.
파월의장의다른날일정들을살펴보면옐런재무장관과의면담이나미디어와미팅등의일정이상세하게포함된다.주요금융사수장과의전화통화나식사일정도공개되어있다.
지난번QT과정에서미국명목국내총생산(NGDP)대비은행지급준비금잔액비율은7%안팎수준까지떨어졌다.이7%선을경계로사태가터졌다는얘기다.
아스테라는투자설명서에서AI반도체가최대효율을달성하기위해서는이러한칩이데이터센터에있는다른것과연결되고통신할수있어야한다며"AI하드웨어의활용도를높이는것은연결솔루션공급업자들에게큰기회일뿐만아니라상당한도전과제를제시한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