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기보다장기금리가더올라수익률곡선이가팔라졌다(커브스티프닝)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21일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에따르면2023년사업보고서를제출한미래에셋·NH투자·삼성·하나·키움·대신증권등6곳의사외이사30명가량이한해10여차례열리는이사회의중요의결사항에대해단하나의반대표도행사하지않은것으로집계됐다.
같은시각외국인투자자들은유가증권시장에서3천592억원어치주식을순매수했고,코스닥에서는1천625억원어치주식을순매수했다.
그러나부동산우려등투자심리를누르는요인으로증시는오전중하락세로반전했다.
소문에사서뉴스에팔라'는격언을확인한셈이다.FOMC를앞두고미국채2년물금리는12월FOMC직전수준(4.7350%)까지치솟았다.전일다소하락했지만,당시와격차는크지않다.
주당9천890원에신주101만1천122주(보통주)가발행된다.제3자배정대상자는에이치엘비주식회사(최대주주,101만1천122주)다.
특히대구지역을중심으로분양실적부진이지속되면서,지난해말기준매출채권이4천529억원(충당금반영전)으로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