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현지시간)배런스는"(BOJ의)금리인상결정으로판도가바뀐것은사실"이라며"캐리트레이드는거의확실하게인기가떨어질것"이라고분석했다.
CPCA는이같은반등의이유로이구환신정책을지목했다.스마트신에너지차(NEV)수요를자극해연중자동차판매성장세가나타날것으로진단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이번FOMC회의에서6월금리인하를시사할것이라는관측도나왔다.
특히매출액대비연구개발비비중은지난해0.4%로2015년이후가장낮았다.
그는이러한환경이초기기대보다더오래길어질수있으나추세는우호적이다라고말했다.
연준은장기금리에대한전망치도올려중립금리추정치는2.500%에서2.563%로높아졌다.
MUFG의리하드먼FX애널리스트는"파운드화가크게하락하려면BOE가6월이나5월에금리를인하할수있다는신호를보내야할것"이라고말했다.
이들은"양적긴축(QT)상한조정은5월에발표될것"이라고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