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의장은20일(현지시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가끝난뒤가진기자회견에서현재인플레이션은연준의목표치2%를향한울퉁불퉁한길(bumpyroad)위에있다며인플레이션이여전히너무높고향후경로도불확실하다고말했다.
여전채는최근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리스크에저점을찍은스프레드부담까지더해지면서약세로전환할지모른다는시선이우세해졌다.공사채등이외크레디트물역시스프레드가한계치에다다르면서약세가능성이제기되곤했다.
제프리스는"파월의장이기자회견을통해대차대조표축소계획의다음단계(nextphase)에대해논의했다고밝힌점에주목한다"면서"대차대조표감축속도조정이상당히곧(fairlysoon)발표될수있다는발언은놀라우며,당사의기존예상(6월또는7월)보다이른5월에조정될수있을것으로생각한다"고밝혔다.
▲09:30부위원장홍보및정책조정회의(대회의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연준은정책성명에거의변화를주지않았으며"인플레이션이2%로지속해서이동하고있다는더큰확신을얻을때까지목표범위를줄이는것이적절할것으로예상하지않는다"는표현도유지했다.
일단달러-원은역외달러-원하락등을반영해하락출발할수있다.
주요6개통화에대한달러가치를반영하는달러인덱스는전장103.824보다0.26%오른104.095를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