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임사장은깊게들여다볼수록이러한비즈니스모델이성행하게될까우려스럽다라며제도와법망을빠져나가는듯한기분이라고목소리를높였다.
이복현금감원장도지난13일기자들과만나"내부적으로법률검토를하셔야할것이고,거액의법률비용을사용해로펌배를불리는식으로할지는분석해보면결론이나올것"이라며"이사회등과소통이필요하기때문에시간이걸릴것"이라고말했다.
거래소의취지에공감한일본상장사는양호한참여율을보이고있습니다.도쿄증권거래소에따르면지난1월기준으로프라임마켓상장사중899곳(54%),스탠더드마켓상장사중325곳(20%)이관련내용을공시했습니다.
마화텅텐센트회장겸최고경영자(CEO)는"지난해우리는여러제품과서비스에서획기적인발전을이루었다"며"동영상계정에기록된총사용자시간이두배이상증가했고,AI광고모델의개선으로타겟팅성능이크게향상됐으며게임매출에대한해외기여도가30%로기록적으로높아졌다"고언급했다.
은행권에서도책무구조도작성과내부통제선진화를위해최근은행연합회에서준법감시인력이모여내부통제현안과책무구조도작성사례를공유하는등내부통제강화를위해논의하고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문정현기자=금가격이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금리인하기대에사상최고치를경신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19일대만증시는소폭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