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메가시티특별법은경기남부권역인수원·성남·용인·화성·오산·평택·이천·안성등을'반도체메가시티'로지정하고,규제완화및인허가패스트트랙등을정책적으로지원하는것을골자로한다.
플라자합의이후30년이지나도록일본경제는살아나지않았다.물가는줄곧예전보다낮아졌다.아베신조전총리가이끄는정권이재정을풀면서물꼬를찾으려했지만,쉽게나아지지않았다.'오늘이제일비싸다'라는디플레이션은소비와자금융통에모두해악이었다.어두운전망에경제가꼬여버려서다.
내부감사와같은좁은영역의내부통제에서벗어나상품판매과정의의사결정,사고예방프로세스,업무절차점검,직원에대한업무분리,내부회계관리제도등내부통제가금융사업무전반으로확장하면서의사결정자들의역량도중요해진셈이다.
반도체메가시티특별법은경기남부권역인수원·성남·용인·화성·오산·평택·이천·안성등을'반도체메가시티'로지정하고,규제완화및인허가패스트트랙등을정책적으로지원하는것을골자로한다.
일본과우리는유사점도많지만차이점도있다.지난해동경증권거래소의대책발표는한국과마찬가지로자율적인권고라는점에서공통점이있다.그러나이는일본의문화를모르고하는평가라고한다.일본은특유의체면을중시하는문화,상장기업내모범사례를후발주자가따라가는문화,동경증권거래소가자본시장에서차지하는막강한위상등으로상당한변화압박은불가피하다고한다.반면에한국은변화가시작되면특유의'빨리빨리문화',당국의강한추진력등이작용할수도있다.일본과달리한국은가족이대주주로있는경우가많아상속세등많은부분에서제도개선이따르지않으면더힘든과정을경험할수도있다.
이에한미그룹은즉각입장문을내고도전적이지만,매우비현실적이고실체가없으며구체적이지못하다고평가했다.
한업계관계자는현제도상주관사는상장을추진하는회사의미래실적추정치를의무적으로증권신고서에기재해야한다며기술특례상장사는수익다변화가구축되지않은경우가많아발주처상황이나시장움직임에따라매출등이쉽게변화할수있는데,미래실적을정확하게예측하는것은쉽지않은일이라고말했다.
이들은공모당시증권신고서와투자설명서에파두의2분기매출이사실상제로이고향후실적도비관적이라는사실이누락됐다며관련서류가허위기재됐다고주장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