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스럽게도한국금융당국이사태의심각성을인지하고연초부터움직이기시작하고있다.지난달에발표된'상장기업밸류업프로그램'은주로기업의자발적기업가치제고,우수기업에대한투자유도,밸류업지원체계구축등으로구성되어있다.일단시장의반응은냉랭했다.구체적인유인방법론등이빠져실현가능한지에대한의구심이강하다.추가로상반기중에가이드라인을발표할예정이므로아직실망하기에이르다고생각한다.또한부처간협업이필요한대책이많아인내심이필요하다고본다.다만중요한것은방향성과의지이다.
롯데쇼핑이2021년선도입했던'이사회역량지표'(BSM지표)도10개상장사에확대도입한다.
미국이금리인하를개시하기전에선제적으로우리나라가먼저단행하기는쉽지않을것이라는시각이여전히우세하다.그렇다보니통화정책전망을반영하는중단기물인3년국채선물을집중적으로매도한다.
신협중앙회는과거채시협에서탈퇴했다가이번에재차가입한다.시장참가자들과소통을강화하려는취지로풀이됐다.
대신증권은지난21일이사회결의를통해2천300억원규모의RCPS발행을결정했다.총3개트렌치를각각700억원,1천100억원,500억원으로구성했는데,종류별상환시기와우선배당률은다르다.
충성고객의수도크게늘었다.지난해12월말기준오아시스마켓의회원수는170만명으로,같은기간월6회이상주문하는고객의수는전년동기대비40%늘었다.
21일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에따르면2023년사업보고서를제출한미래에셋·NH투자·삼성·하나·키움·대신증권등6곳의사외이사30명가량이한해10여차례열리는이사회의중요의결사항에대해단하나의반대표도행사하지않은것으로집계됐다.
은행별판매규모는국민은행이8조원으로가장많고신한은행과농협은행,하나은행은약2조원대규모로ELS를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