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오펜하이머는뱅크오브아메리카(NYS:BAC)·씨티그룹(NYS:C)·골드만삭스(NYS:GS)·제프리스파이낸셜그룹(NYS:JEF)·모간스탠리(NYS:MS)·US뱅코프(NYS:USB)등대형은행주가평균적으로25%오를것으로내다봤다.오펜하이머는이들이투자를추천한은행들의PER은향후12~13배를나타낼것이라고예상했다.
이번주총에서는▲재무제표승인의건▲정관일부변경의건▲자사주소각의건(제2호의안)▲감사위원회위원이되는사외이사1명선임의건(제4호의안)▲사외이사2명선임의건▲이사보수한도승인의건등이표결에부쳐졌다.
연합인포맥스해외주요국외환시세(6411)에따르면20일오전10시4분달러-엔환율은전장대비0.22%오른151.180엔을기록했다.환율은장중151.340엔까지상승해작년11월15일이후최고치를나타냈다.
미국주택가격지표중공신력이가장높은S&P코어로직케이스-실러주택가격지수를보면,미국의집값은전국기준으로보나20개대도시기준으로보나사상최고치다.연준의금리인상이시작된뒤로잠시꺾이는듯했던집값은금세기세가되살아났다.
영국중앙은행인잉글랜드은행(BOE)은이날금리를5.25%로동결했지만금리유지기간에대해검토하겠다고밝혔다.
윤경ESG포럼은남승우풀무원재단상근고문,문국현뉴패러다임인스티튜트대표,조동성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이명예대표로활약하고있으며,산업통상자원부산하산업정책연구원(IPS)이주관하는국내최장수민간포럼이다.윤리경영확산과윤리적기업문화정착을도모하기위해지난2003년산·학·연다자간모임으로시작돼올해21회를맞이했다.
벤츠파이낸셜과알씨아이파이낸셜이일괄신고를통해발행을마치는것과달리폭스바겐파이낸셜은수요예측제도를활용해조달한다.폭스바겐파이낸셜은내달초예정된투자자모집결과에따라최대1천500억원까지증액발행에나설것으로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