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2월대만CPI상승률은3.08%를기록해19개월만에최고치를기록했다.설날연휴동안식품가격이급등한영향이다.전기요금도인상될방침이어서물가상승세가이어질것이란예상이나온다.
-미국재무부가160억달러규모로진행한10년만기물가연동국채(TIPS)의입찰에서약한수요가확인됐다.21일(현지시간)미국재무부에따르면이날10년물물가채금리는1.932%로결정됐다.이는지난6번의입찰평균금리1.693%를상회하는수치다.응찰률은2.35배로앞선6번의입찰평균치2.41배를하회했다.해외투자수요인간접낙찰률은72.0%였다.앞선6회의입찰평균76.0%를밑돌았다.직접낙찰률은16.0%로앞선6회입찰평균16.7%를하회했다.소화되지않은물량을딜러가가져가는비율은12.0%였다.앞선6개월입찰평균은7.3%였다.
망분리규제예외를허용해외부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되는임직원인사관리도구(WorkdayHCM),성과관리도구(INHR+),업무협업도구(M365)를내부망에서이용할수있도록했다.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6411)에따르면오후4시현재(이하미동부시각)뉴욕외환시장에서달러-엔환율은151.219엔으로,전일뉴욕장마감가150.895엔보다0.324엔(0.21%)올랐다.
이렇게오른공사비는서울지역주요재건축,재개발사업장에서분쟁의불씨로작용했고,사업을앞둔곳들도가구당수억원에달하는분담금때문에사업추진을망설이는것으로알려졌다.
민경원우리은행연구원은수출업체도BOJ등이벤트를대기했을것이라며이에달러-원의1,340원상승시도가막힐것같다고분석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중간값을기준으로하면'매파'(연내1~2회인하및동결)진영이'비둘기파'(연내4회인하)진영을압도한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