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날오후일본중앙은행인일본은행은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2007년2월이후17년만에금리인상을단행했다.대규모금융완화를위해추진했던수익률곡선제어(YCC)를폐지하고상장지수펀드(ETF)와부동산투자신탁(REIT)매입도중단하기로했다.
아스테라는반도체기반연결제품과이러한제품이내장돼고객시스템과통합하는소프트웨어제품군을만드는회사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매달내놓는기존주택판매자료를보면부족한미국주택재고의실상을여실히확인할수있다.
연구개발및소프트웨어저작권도국내대기업의해외자회사IT지원등을위한컴퓨터프로그램수출이늘어나며11억1천만달러흑자를기록했다.
그러면서수익구조측면의체질개선강화와리스크관리에만전을기하겠다고강조했다.
가격안정자금1천500억원을투입해물가를관리하고있고,농산물을구입할때납품단가할인을보조해줘현재가격이많이싸졌다고설명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한상민기자=일본은행(BOJ)의수익률곡선통제(YCC)정책해제로점진적인'엔캐리트레이드'(Yencarrytrade)자금이동이위험자산인가상자산의자금유출로이어질수있다는관측이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