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통제혁신방안에따르면은행들은오는2025년말까지전체은행인력의0.8%이상을준법감시인력으로두어야한다.
아직머니마켓펀드(MMF)와기타현금성투자가여전히5%수익률을제공하는가운데간밤연준은물가목표달성까지인플레이션을더오래견딜수있다는신호를보이면서장기국채금리는횡보하는모습을나타냈다.
이어상공인이꼽은국내경제과제로저출산극복과지역경제활성화,잠재성장률고취,경제안보강화등을소개하고정부와기업의협력구축을강조했다.
하지만포스코그룹은합병안을잠정철회하고,유상증자를통해퓨처엠에자금을조달하기로전략을선회했다.
부천군부대이전사업도상황은비슷하다.2025년까지군부대이전을완료하고2028년까지4천가구를공급하기로한이사업장은당초대주단이시공사교체를고민했지만,태영건설과사업을지속하기로결정했다.사업권을사려던대형건설사측이대규모비용등을이유로독자적인사업진행은어렵다는입장을보였기때문이다.하지만'사업지속'이라는일차적인입장을정했을뿐정리방안이구체적으로정해지지는않았다는설명이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세종=연합인포맥스)이효지기자=기후위기대응비영리법인기후솔루션은21일한국전력공사가그린워싱(GreenWashing·실제로는친환경적이지않지만친환경적인것처럼위장하는것)의혹이있는글로벌녹색채권을발행했다며공정거래위원회와환경부에각각표시광고법위반과환경기술산업법위반혐의로신고했다.
앞서금감원은지난11일투자자별로투자손실의0~100%까지배상하는차등배상안을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