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연결기준매출은3조8천250억원이며,영업이익은2천572억원으로집계된다.영업이익률은6.7%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일본은행(BOJ)이마이너스금리정책을철회했으나저금리환경이지속될것이라는전망에엔화매도가이어져달러-엔환율은151엔대진입했다.
데이터분석기반모바일마케팅기업'에코마케팅',전자책플랫폼리디북스를운영하는'리디'도그가발굴한포트폴리오다.에코마케팅의경우에도105억원을투자해4배가넘는투자차익을남기며회수에성공했다.
업종별로는전기·전자가2.33%상승하며코스피상승을주도하고있다.특히국내증시시가총액1위인삼성전자는5%급등하고있다.
이어"대신증권은현재본업과계열전반을포함해국내외부동산금융익스포져규모가경쟁사대비다소큰편으로,양적위험확대에대해보수적으로접근할필요가있다"고했다.
은행의한외환딜러는"내일FOMC금리결정이있다보니시장전반적으로방향성을갖고움직이진않은것같다.1년짜리가올랐는데부채스와프물량이꽤나왔던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
통화정책에민감한2년물금리는같은기간3.70bp떨어진4.706%를가리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