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를앞두고경계심이커진모습이다.
플라자합의이후30년이지나도록일본경제는살아나지않았다.물가는줄곧예전보다낮아졌다.아베신조전총리가이끄는정권이재정을풀면서물꼬를찾으려했지만,쉽게나아지지않았다.'오늘이제일비싸다'라는디플레이션은소비와자금융통에모두해악이었다.어두운전망에경제가꼬여버려서다.
지난20일찾은GTX-A수서-동탄구간은30일개통을앞두고마무리작업이한창이었다.SRT수서역에서GTX-A를타기위해승강장까지내려가는데걸린시간은대략3분.3호선을이용하기위해이동하는인파의규모를고려하더라도일부에서제기했던것같은역내정체가심각할것같지는않았다.
다만,수출입은행의대손충당금적립률이137.7%포인트(p)하락하는등특수은행권의대손충당금적립률이12.6%p감소하면서은행권전체적립률은전분기보다3%p하락한212.2%로집계됐다.
소고기(한우등심·-7.6%)와돼지고기(삼겹살·-3.8%),오징어(-1.6%)등축산물·수산물가격도전반적인하락세를보이고있다.
달러-엔환율은전장서울환시마감무렵150.290엔에서150.870엔으로올랐고,유로-달러환율은1.08660달러를나타냈다.
GTX-A노선은기존동탄역외에수서역,성남역,구성역등3개역을신설했다.수서역은지하철3호선,SRT등과환승할수있고성남역은경강선,구성역은수인분당선과환승할수있다.
외국인투자자들은이날중국주식을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