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구태의연하다고느껴질수도있지만여전히선거에선국회의원이되면지역예산을따오겠다는구호가먹힙니다.아무래도예산실근무경력이있으면기존인적네트워크를활용해예산을따오기가쉬울거란기대가있을테고요.
소통을통해철강과이차전지등미래소재사업전략을구상한다는뜻으로도풀이된다.
22일주요외신에따르면우에다BOJ총재는의회에서"(그간)BOJ가국채시장에상당히많이개입해왔다"며"앞으로는국채매입규모를줄이고싶다"며이같이발언했다.
기업의규모가커지면규제와조세부담도커질수밖에없지만규제는지나치게강해지고지원은턱없이부족한게현실이라고언급했다.
수치적으로는당시보다부채비율이낮지만,지금이더나쁜상황이라고스메터스교수는분석했다.현재시대에는사회보장,의료보험,의료비지원,국방비등의명목으로재정감축을상상하기어려워서다.반면,과거에는전쟁이라는특수성이제거되고경제가호황을이루자,일반투자자보유의미국부채비율이GDP대비22%(1974년)까지낮아질수있었다.
농산물이전월대비2.6%오르며농림수산품가격이0.8%올랐다.지난1월(3.8%)에비해서는증가세가다소둔화했다.
개인소비지출(PCE)물가는내년전망치를,근원PCE물가는올해전망치를각각상향조정했다.다만둘다2026년에는물가목표치2%에도달할것이란예상을바꾸지않았다.
바이든대통령은인플레이션감축법(IRA)등으로또다른보호무역의면모를보였다.트럼프가감세로재정적자에불을지폈는데,바이든도자금뿌리기에나서부채문제는어느쪽이나해결이어렵다.뉴욕타임스(NYT)는중동·중국등주요국외교관계에있어트럼프나바이든이나다를바가없다고진단하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