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피애널리스트는AI를대체수익화의지렛대로활용하려는레딧의움직임은사용자의데이터와참여가활발한소셜플랫폼을활용해수익과수익성을촉진하려는독특한성장기회를보여준다며이는전통적인광고를넘어소셜미디어자산을활용하는새로운단계를예고할가능성이있으며,회사가업계에제시하는가능성에흥분된다고평가했다.
업계한관계자는"시장성장성이큰건맞는데,그규모와상관없이수수료가계속내려가고있다면고민이들수밖에없는것은사실"이라면서"OCIO시장을선점했다고해도입찰시수수료를계속내려서쓰기도해비용부담은마찬가지"라고말했다.
지난해까지회사를이끌며성과보수로자사주를지급받았던전경영진대비현재최고경영진들은아직대체로자사주보유량은많지않다.
크래프톤을국내시가총액1위게임사로키워낸IMM인베스트먼트가크래프톤을펀드의LP로확보한것을두고창업생태계의선순환이라는평가가나온다.
달러-엔과역외달러-위안도상승했다.
외국인은3년국채선물에대해서순매수와순매도를오가는등큰틀에서방향성을잡지못하는모습이었다.다만장마감에가까워지면서순매수로자리잡았다.
삼정회계법인은의견거절의사유로'계속기업가정에대한불확실성'및'주요감사절차의제약'을들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