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첫거래에나선소셜미디어업체레딧은상장첫날38%올라투자자들의증시열기를돋웠다.
이날달러-원은역외달러-원등을반영해하락출발했다.오전장중달러-원은1,336.50원까지하락한후낙폭을반납했다.
은행권들은대기업대출이빠르게늘었지만가계대출이그만큼늘지않아은행채발행의필요성은많지않다고설명했다.
데시멀디지털커런시의헨리로빈슨공동창립자는비트코인이지난주사상최고치를경신한터라투자자들이차익실현에나서고있다고진단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총주주환원율을올리기위해서는실적이뒷받침해줘야하는데올해경영상황이순탄치않을것이란전망이많다.
▲09:301차관첨단전략산업조정위원회(대한상의)
▲공사채2,4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