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익은7억9천300만달러로전년동기순손실23억달러에서흑자전환했다.주당순이익은42센트로시장전망치25센트를상회했다.
또한,이날신재원AAA(미래항공모빌리티)본부사장이'AAM산업및현대차전략방향성'을설명하며,현대차미래모빌리티비전을주주들과공유하는시간을가졌다.이지윤사외이사는추가발언을통해현대차가민간항공기인증기준에준해안전성을최우선에둔기체개발을하고있다는점을설명했다.
그는다만"하단에받치는매수세도강했다"라며"1,330원대초반까지시도하긴어렵다"고덧붙였다.
장인화대표선임안은전체의결가능주식(7천587만6천207주)의43.2%이상이참석한가운데절반이상의찬성표를받아가결됐다.
또한연내3회인하전망을유지했다.
백석현신한은행연구원은"파월의장발언으로비둘기분위기가조성됐으나시장의금리인하기대가강해지려면인플레등데이터가뒷받침돼야한다"며"다음주개인소비지출(PCE)물가를확인하기전까지달러-원이1,320원대를하향돌파할가능성이낮다"고분석했다.
시장참가자들은강세우위분위기가이어질것으로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