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글로벌에따르면3월미국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는54.9를기록했다.이는지난2월수치인53.5에서1.4포인트개선된수치다.동시에22개월래가장높은수치이기도하다.
※해외자원개발업계정책간담회(22일조간)
미국의3월S&P글로벌PMI에서인플레우려를자극할만한소식도있다.추가임금상승과연료가격상승으로비용이증가해상품과서비스판매가격상승률이거의1년만에최고치를기록했다.S&P글로벌은1월저점대비가파른물가상승이향후몇달동안소비자물가상승압력을암시한다고설명했다.(첫번째차트)
21일한국무역협회(KITA)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따르면2024년2분기EBSI는116.0으로2021년2분기120.8이후가장높은수준으로집계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러나"그렇게하려면기대인플레이션이2%에도달하기까지어느정도거리가있다는점을염두에두어야하며,이와같은격차에초점을두면정상적인통화정책체제하에서도완화적인통화여건을유지하는것이필요하다'고강조했다.
RCPS발행은기존주주의지분희석을최소화하면서자본을확충하는방법이다.특정조건에서만보통주로전환되기에기존주주의지분율과투표권을보호할수있다.
PF금리와수수료체계와운영에대한현장점검을통해불합리한제도·관행개선의'물꼬'를트려는것도이러한맥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