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FOMC에서연준위원들은만장일치로금리를5.25%∼5.5%수준으로동결하고점도표를통해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했다.연준은또한내년세차례의금리인하를예상하고있다.
한미사이언스는최근이사회가주주친화정책추진을회사의중요한정책과제로보고받고승인했다며,통합이후재무적·비재무적방안을통한주주가치제고에나설것이라고밝혔다.
증권사들은SK㈜의밸류에이션매력이확대될것으로평가하고있다.기업밸류업프로그램및자사주제도개선실시에따른재평가가능성이높아지며순자산가치(NAV)대비할인율축소가기대돼서다.최근SK㈜의NAV대비할인율은63.5%까지상승했다.
사모전문운용사로시작한DS운용은프리IPO,메자닌등으로수익을내는곳으로유명하다.'은둔의투자고수'로불리는장덕수회장이설립한곳으로,사모에서는엣지있는운용사로이름을알렸다.
지난해별도기준교보생명의당기순이익은4천891억원으로직전연도보다23.8%늘었다.특히제조업의영업이익에해당하는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은6천451억원으로44.2%나급증했다.
연준은시장의예상대로금리를동결했다.또,점도표에서올해금리세차례인하전망도유지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편레딧의매출은2022년6억6천670만달러에서지난해8억4천400만달러로20%증가했다.지난해순손실은9천80만달러로2022년에기록한1억5천860만달러순손실보다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