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적인거래소를'게임체인저'로탈바꿈시킨야마지CEO는상장사저평가를해결해야일본경제가달라질것으로봤습니다.시장매력을끌어올려주식보다저축을선호하는일본인의자금을유입시켜야가계소득을두텁게만들수있다는구상입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강수지기자=디지털자산투자상품에올해들어132억달러의자금이유입되며암호화폐강세장이절정에달했던지난2021년전체금액을넘어선것으로나타났다.
그동안연준의올해금리인하횟수가줄어들것이라는전망이우세했으나실제로연준이경제전망요약(SEP)에반영될경우실망스러운시장반응이나타날가능성도있다.
일본과우리는유사점도많지만차이점도있다.지난해동경증권거래소의대책발표는한국과마찬가지로자율적인권고라는점에서공통점이있다.그러나이는일본의문화를모르고하는평가라고한다.일본은특유의체면을중시하는문화,상장기업내모범사례를후발주자가따라가는문화,동경증권거래소가자본시장에서차지하는막강한위상등으로상당한변화압박은불가피하다고한다.반면에한국은변화가시작되면특유의'빨리빨리문화',당국의강한추진력등이작용할수도있다.일본과달리한국은가족이대주주로있는경우가많아상속세등많은부분에서제도개선이따르지않으면더힘든과정을경험할수도있다.
크래프톤은사업보고서자금지출계획에서올해예상투자규모가약7천600억원이라고밝혔다.지난해(3천200억원)의두배이상이다.
지난해매출의95%가해외에서발생한크래프톤은'배틀그라운드모바일인도(BGMI)'를중심으로인도시장확보에공을들이고있다.
시장에서는당초김대표가경영권인수를염두에뒀을가능성을높게보고있다.지난해김대표가제기한회계장부열람등사가처분신청사건심문에서김대표측의인수제안이있었다는대리인의변론이오가면서논란이커졌다.
(서울=연합인포맥스)김학성기자=크래프톤[259960]이인도시장공략에더욱속도를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