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전문가들은안도랠리가능성을예상하며정부의밸류업정책에대한기대도나타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윤은별손지현기자=서울채권시장참가자들은일본은행(BOJ)의마이너스금리해제결정에대해불확실성이해소됐다면서도변화가점진적인수준에그쳤다고평가했다.
기시다후미오일본총리가야심차게추진하고있는'자산운용입국(立國)'정책인데요.중장기적으로자산운용산업을키우고국민의투자소득을늘리는게골자입니다.일본인은우리나라와비교해투자를멀리하는편입니다.버블붕괴이후주식을부정적으로바라보는인식이강해졌다는해석이나오고요.초저금리환경도채권처럼이자소득을주는자산의매력도를떨어뜨리는요인입니다.
21일대만중앙은행은기준금리를1.875%에서2%로인상했다.대부분의전문가들이금리동결을예상해깜짝행보라는평가가나왔다.
전일에도이복현금융감독원장이주택건설회관에서열린'부동산PF정상화추진을위한금융권·건설업계간담회'에참석해현장점검을통해PF금리와수수료가대출위험에상응해공정과상식차원에서합리적으로부과되고있는지를점검하겠다고말한바있다.
최근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를인상한후엔화는약세를나타냈다.이에달러-원에상방압력을가했다.
또한외환시장에서달러-엔환율이150엔대를유지하며엔화약세를반영하고있는점도증시에훈풍이되고있다.